10호 태풍 하이선 예상 경로

9호 태풍 마이삭에 이은 10호 태풍 하이선

현재 9호 태풍 마이삭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2일~3일이면 한반도를 덮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제주도 남해안을 거쳐 경주로 해서 동해안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마이삭은 넓이가 커서 한반도 전체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고요. 강 수준으로 강력한 바람과 비를 몰고 올 것으로 보여 대비가 필요합니다. 그 뒤를 이어 10호 태풍 하이선을 예정되어 있습니다.

태풍이 연속으로 올라오고 있죠. 지난 27일에는 8호 태풍 바비가 왔다가 큰 피해를 입지 않고 소멸되어 사라졌습니다. 북한 황해도로 올라간 뒤에 계속적으로 북진하다가 결국 사라졌죠. 태풍은 덥게 데워진 바닷물이 내보내는 수증기가 그 힘이기 때문에 대륙으로 올라가 원동력이 되는 물이 사라지면 결국 소멸되기 마련입니다. 

태풍, 대비 단단히 해야

태풍은 매년 올라옵니다. 자연현상입니다. 하지만 대비를 단단히 해야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비바람이 워낙 몰아치기 때문에 시설이나 재산 피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바닷가에 있을 경우 파도가 굉장히 치기 때문에 종종 주변에 머물던 인명 피해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다행히도 지난 태풍 바비는 피해가 크지 않고 편서풍을 맞아 속도가 빨라지면서 금방 지나가버리게 되었죠.

9호 태풍 마이삭 경로

태풍은 보통 가을까지 계속됩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10월 말까지 태풍이 계속될거라고 하니 준비를 해야겠지요. 바비가 물러간 27일에는 필리핀 동쪽 바다에서 열대저압부가 생성되어 결국 9호 태풍 마이삭으로 이어졌습니다. 그 마이삭이 이제 한국을 덥칠 준비를 하고 있는 것이구요. 그리고 10호 태풍 하이선이 올라옵니다.

마이삭과 10호 태풍 하이선

마이삭과 10호 태풍 하이선과 같은 급작스러운 기후 변화때문에 여름 가을철 가장 바쁜 곳이 기상청이 아닐까 합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번 마이삭은 바비보다 훨씬 강력하여 피해가 예상되기 때문에 준비를 단단히 해야 한다고 합니다. 다행히 처음에는 매우 강한 수준이라고 하였으나 서쪽의 건조한 공기를 만나면서 강 수준으로 살짝 약화되었다고 합니다. 물론 경계를 풀어서는 안되겠구요.

열대 저압부 발생

한반도가 영향을 받는 시간은 본격적으로 3일이 될 것 같구요. 태풍이 올라오면서 수도권 중심으로한 강한 비구름대가 생성된다고 합니다. 태풍이니 바람은 기본이고 폭우가 쏟아질 수 있으니 주의를 당부했다고 합니다. 이번 마이삭이 과거의 태풍 '매미'의 경로를 따를 것이냐, '루사'의 경로를 따를 것이냐가 있습니다. 매미를 따를 경우 당시 피해가 굉장히 컸었는데 이번 마이삭은 매미보다 강도는 조금 약하다고 합니다. 그럼 아래에서 10호 태풍 하이선 예상 경로 계속 알아보겠습니다.

태풍 경로 예상

루사의 경우는 매미보다 약했으나 내륙을 제대로 강타하면서 피해가 더 컸는데요, 해외 기상청의 경우 마이삭이 루사의 경로와 비슷하다고 말하고 있답니다. 어떤 방향이든 태풍의 경로를 완벽하게 예상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대비는 철저히 해야할 것 같구요. 창틀과 유리창을 단단히 고정하고 날아갈 수 있는 물건이나 시설을 정비하거나 치워야 합니다.

여기에 한가지 더 덧붙이면 괌 북쪽의 바다에서 열대저압부가 발달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것이 태풍으로 이어지면 10호 태풍 하이선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10호 태풍 하이선의 경우는 중국이 제출한 이름이고 '바다의 신'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전 개인적으로 윈디를 통해서 기상을 체크합니다. 보기가 간편하고 태풍의 위치를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어 좋더라구요.

마이삭이 올라온다

기상청과 윈디 사이트를 보면서 예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우산도 꼭 챙기시구요. 9월 10월까지는 한동안 비와 태풍에 대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10호 태풍 하이선이 곧 생성될 것입니다.

10호 태풍 하이선 예상 경로

10호 태풍 하이선의 경우 아직 본격적으로 발달된 것은 아니라 예상 경로를 정확히 알아보긴 어렵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북진하여 일본과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네요. 일본 해안으로 가까이 왔을 때 보통 방향을 좀더 정확히 알아보는 듯 합니다. 계속 지켜봐야겠어요.

코로나 때문에 어려운 가운데 장마와 태풍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예방과 대비가 무엇보다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이번주는 특히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격상되어 음식점은 테이크 아웃을 하고 곳곳의 카페도 문을 닫았습니다. 부디 태풍의 큰 피해가 없이 잘 지나가길 바래봅니다. 

이상으로 10호 태풍 하이선 예상 경로와 마이삭 태풍에 관한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현재 제가 있는 수도권으로는 아직까지 마이삭의 영향이 느껴지질 않네요. 모두들 안전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태풍 대비도 잊지 마시고 코로나 예방 마스크 쓰기 거리두기도 잊지마세요.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